우선 렉싱턴에 오셔서 정착에 필요한 일들을 안내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휴대폰과 은행계좌, 자녀 입학을 위한 예방접종 기록의 보건소(Health Department) 확인 등
정착을 위한 필수적인 일들이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대부분 유틸리티(전기, 개스...)는 인터넷으로 접수 및 처리가 되고 집에서 사용할 와이파이도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의 대부분이 신용카드가 아닌 은행계좌에서 직접 자동으로 인출되는 방식으로 바뀌고 있기에 은행계좌 개설이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의 특성상 필요한 물품을 현장에서(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구매할 수 있지만 배송이 며칠 걸리는 경우도 있기에 Amazon Prime계정을 개설하시면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학교 이메일을 이용하여 학생 가격으로 가능할 것입니다.)
연말인 관계로 시간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미국은 크리스마스 & 연말 연휴로 공립학교 및 교육청이 12월 20일 - 24년 1월 3일 까지 문을 닫습니다.
따라서 이 기간에 하실 수 있는 것은 기본적인 생활용품, 침실용 가구 등을 구입하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은 저녁 5-6시면 대부분의 식당(패스트 푸드 포함), 그로서리 스토어가 문을 닫고 25일에도
제한적으로 영업을 합니다.
식료품이나 필요한 물품은 미리 사 두시기를 권합니다.
자동차 운전은 한국과 비슷합니다.
흐름에 따라 운전하시되 주택가나 이면도로에선 규정속도를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도로옆에 있는 스톱사인(빨간 팔각형에 STOP이라고 표기)에서는 반드시 정차 후 출발 하셔야 합니다.
STOP 사인 아래에 All Way, Four Way, Three Way인 경우는 먼저 온 차량 부터 순서대로 서고 출발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도로에서 비보호로 좌회전이 가능하니 안전에 유의하셔서 좌회전을 하시고 우회전은 특별히 No Turn on Red라고 되어있거나 우회전 전용신호가 없으면 우회전이 상시 가능합니다.
각종 결제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Debit Card)로 되고 현금도 잘 받는 편입니다.
한국만큼 무인 인출기가 많지 않아 현금보다는 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고 Apple Pay나 Android Pay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공항에서 픽업이 필요하시면 렉싱턴 공항 도착편명과 일정을 알려주시고, 몇 명이 오시는지 알려주시고
그 외에 정착과정에 도움이 필요하시면 편하게 연락 주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이메일로 연락주시면 답해 드리겠습니다.
제 연락처는 1-859-553-1511 입니다. 문자나 카톡으로 연락주시면 되는데 제가 이중직(Bi-Vocational) 목회자라서 회사 근무시간에는 답장이 늦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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